달력

112019  이전 다음

  •  
  •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본 시승기는 현대자동차 YOUNG GUY 시승단에 참여한 지니군이 작성하였습니다.)

20대의 세단에 엑센트를 더하라!! 신형 엑센트 시승기 : 
 
1 . EXTERIOR (외부)
   2 . INTERIOR (내부)
   3 . SAFETY (안전)
   4 . NAVIGATION (내비게이션)
   5. FUEL EFFICIENCY (연비)

얼마전 포스트에도 올렸던것 처럼 지니군이 YOUNG GUY 시승단에 참여를 하게 되어서 신형 엑센트를 1주일간 타보게 되었어요.

11월 30일에 엑센트를 인수받고, 내일 12월 6일까지가 지니군이 시승하는 기간입니다.

화요일에는 늦은 시간 인수라서 바로 집으로 가고

수요일에는 회사로 출퇴근 하고,

목요일에는 대형마트에 장보러 다녀오고,

금요일은 하루쉬고,

토요일은 스키장 다녀오고,

일요일은 헤이리마을에 다녀오고,

월요일은 출근하고, 퇴근할때 반납해야 되겠네요~ ㅎㅎㅎ

일주일간 참 알뜰하게 사용한것 같네요~ ^__^


자 그럼 신형 엑센트 한번 살펴볼까요~~~~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5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0:35

전면 오른쪽 모습~

알루미늄과 블렉베젤로 이루어진 헤드램프가 참 인상적이예요.

패밀리룩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소나타, 아반테와 정말 많이 닮았는데요, 옆으로 주욱 찢어진 눈 모양이 딱 지니군 취향이네요.

사실 헤드램프는 모양도 중요하지만 야간 운행시 안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잖아요.

토요일에 스키장에 다녀오면서 돌아오는길이 산길이었는데, 확실하게 전방을 비춰주어서 정말 믿음직 스러웠어요.

반사판이 잘 되어있어서 상향등을 켰을때는 아주 멀리 까지 비춰주드라구요. ㅎㅎ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64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0:59

전면 왼쪽 모습~

앞쪽 하단에는 안개등이 있어요. 요즘같이 안개가 자주끼는 날에는 안개등은 필수겠지요.

번호판 위 현대 엠블렘과 하단 라디에이터 그릴이 묵직한 것이 젊음을 맘껏 발산 하는것 같아요~ ^^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2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1:28

후면 오른쪽 모습~

엑센트 엉덩이 참 맘에 드시지 않나요?

10년된 구형 엑센트는 참 소형차 스럽다 라는 모습이었는데, 신형 엑센트는 진짜 이게 소형차 맞아? 라고 할 정도로 묵직해 졌어요.

뒤에 눈도 앞쪽 처럼 옆으로 주욱 찢어져 있어서 실제로 내부가 넓어지기도 했지만, 뒤에서 봤을때 안정감도 있고 그래요~

지니군이 시승한 엑센트는 1,400 cc VVT 엔진이 달려 있어요. 그래서 뒤에  VVT 마크가 붙어 있지요~

1,600cc GDI 엔진이 달려있는 엑센트는 GDI 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ㅎㅎㅎ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1:16

후면 왼쪽 모습~

묵직한 엉덩이 위로 다기능 안테나가 달려 있어요.

고급스럽게 샤크 안테나로 했으면 하는 의견들이 많았는데, 계속 보고 있으니 나름 나쁘지는 않은듯 했어요~

그리고 강렬한 ACCENT 마크가 붙어 있습니다. ^__^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1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3:16

신형 엑센트는 외장 디자인에 신경을 참 많이 쓴것 같아요.

전면 유리에 세정액 뿌려주는 노즐이 이렇게 숨어 있드라구요.

보통 소형차 하면 본네트위에 돌출형으로 올라와 있는데, 이렇게 숨겨두니까 디자인적으러 참 좋은것 같아요.

그리고, 송송송 구멍들은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주행시 저쪽으로 바람이 나와서 비올때 전면유리에 빗물이 잘 맺히지 않게 해 주는 용도 같아요.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25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3:44

사이드 미러에는 고급차에서만 볼수 있었던 방향 지시 램프가 있어요.

이 덕분에 더더욱 엑센트가 고급스럽게 느껴지네요~

깜빡 하는 순간 포착!!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5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4:13

이역시 고급차종에서나 볼수 있었던 전동식 선루프!!!

출고후에 사제로 달수도 있지만, 출고시 부터 이렇게 달려 나오는게 안정성에 더 좋고 내부 버튼도 이질감도 없고 좋잖아요.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5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4:22

요렇게 윗부분만 들어 올릴수도 있구요~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4:34

이렇게 완전히 열어 버릴수도 있어요~

앞에 은색 바는 선루프 열었을때 바람이 너무 많이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겠지요~ ㅎㅎ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16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6:31

이것이 뭐하는 버튼인가!!!

바로바로 스마트키!! +_+

이거이거 엑센트 진짜 소형차 맞나요?

이것도 고급차에만 있던거잖아요~~~

키를 소지하고 손잡이의 저 버튼을 누르면 띠디♪ 하고 문 잠금이 해제됩니다.

무거운 짐을 들었을때 굳이 열쇠를 찾지 않아도 되요~

문 잠금 해제되었을때 키를 소지하고 저 버튼을 누르면 문잠금이 설정됩니다.

진짜 편해요~ ㅎㅎ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125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44:48

스마트키도 이렇게 멋지게 생겼지요~ ㅎㅎ

사진상으로 봤을때 맨 위가 트렁크열기, 가운데가 문잠금해제하기, 맨 아래가 문잠그기 입니당~

왼쪽 위 모서리에 버튼을 누르면 일반크가 나옵니다~ 스마트기 전원이 혹시라도 다 되었다면 일반키로도 문을 열수 있습니다. ^^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800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10:47

번호판 위를 보면 램프 사이에 툭 튀어 올라온 것이 있는데요.

이게 후방주차에 도움을 주는 카메라 입니다. 자세한 것은 내부 살펴볼때 살펴보도록 하구요~

저 카메라와 오른쪽 램프 사이에 트렁크를 여는 버튼이 있습니다.

손잡이 처럼 생기지 않고 버튼이니까 당기려고들 하지 마세요. 누르면 트렁크가 열립니다~ ㅎㅎ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7:31

짜짠~~ 트렁크가 열렸습니다.

어두워서 안은 안보이네요. ㅎㅎ

90도로 확 열리니까 큰 물건 싣을때 편하겠지요~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2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7:20

이번엔 내부가 보이도록 찍어 봤어요~

사진상으로 어떤지는 모르겠는데, 엑센트 트렁크 엄청나게 큽니다!!

제원상으로는 골프가방 4개가 들어간다더군요.

엑센트의 주 고객인 YOUNG GUY 들이 골프가방을 싣지는 않겠지만, 트렁크 크기 기준을 그렇게 따진다고 하드라구요 ㅎㅎ

암튼 엄청 넓습니다!! 여행갈때 이것저것 넣기 엄청 좋을것 같아요.




엑센트 더 많은 사진 보기~!  클릭하면 커집니다~~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5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0:35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64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0:59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1:16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2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1:28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125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1:39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32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1:53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32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2:06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2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2:24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64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2:41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8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2:49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3:01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1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3:16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25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3:44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5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4:13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5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4:22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4:34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25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6:17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16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6:31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4.0 | 32.5mm | ISO-200 | 2010:12:05 15:06:51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2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7:20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07:31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800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10:47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200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10:59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39:26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1600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39:36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640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39:48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40:05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640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40:28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400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40:37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640sec | F/3.5 | 18.0mm | ISO-400 | 2010:12:05 15:41:28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500sec | F/3.5 | 18.0mm | ISO-800 | 2010:12:05 15:54:57
엑센트, ACCENTPENTAX K200D | 1/125sec | F/3.5 | 18.0mm | ISO-200 | 2010:12:05 15:55:48





지니군이 시승한 엑센트는 카본그레이 컬러였어요.

젋은이들을 타겟으로 한만큼 선택할 수 있는 컬러도 다양합니다.

카본그레이, 블루오션, 펜텀블랙, 퍼플환타지아, 벨로스터레드, 크리스탈화이트, 슬릭실버

총 7가지 컬러이구요, 아래 컬러에서 확인하세요~ ^^



개인적으로 지니군은 퍼플색상을 타고 싶었었는데 ㅎㅎㅎ

시승차 인수하러 늦게 가는 바람에 남은거 중에 선택할 수 밖에 없었어요 ㅎㅎㅎ



현대자동차에서 공식적으로 제시한 스팩입니다.

스팩에 대한 궁금점은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하세요~ ^^






시승기에 적힌 내용은 지니군의 개인적인 생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기능은 옵션사양임을 참고 하셔야 합니다.
엑센트 공식홈페이지는 http://accent.hyundai.com/ 이곳입니다~ ^^



20대의 세단에 엑센트를 더하라!! 신형 엑센트 시승기 : 
 
1 . EXTERIOR (외부)
   2 . INTERIOR (내부)
   3 . SAFETY (안전)
   4 . NAVIGATION (내비게이션)
   5. FUEL EFFICIENCY (연비)


댓글을 달아 주세요